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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금까지 사용하고 있는 대각지향 등고선법 주행 알고리즘은 비교적 효율적인 탐색과

최단거리주행을 보여주고 있으나 완전한 주행 알고리즘이라고 하기엔 찝찝한 부분이

상당히 많다.  미탐색 구간이 없다면 거의 틀림없는 최단거리를 산출 할 수 있지만

요즘 출제되고 있는 미로의 경향을 보면 전형적인 대각지향 등고선법이 불리하게 출제되는

느낌을 지울 수가 없다.  실제로 최근 출제된 국내외 미로를 검증 한 결과 세번 이상의 탐색

주행 이후에나 최단거리를 구할 수 있는 등 단점이 많이 들어나고 있다.  첫번째 탐색 주행시

가급적 미탐색 구간을 줄이고 탐색을 마칠 수 있는 효율적인 알고리즘이 필요하다..

간만에 주행 알고리즘을 다시 들여다 보고 몇몇 부분에 손을 대어보았지만 썩 만족스럽지 못하다.


(동영상 저장은 캠타시아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였는데 참 좋은 프로그램이다. 

앞으로도 유용하게 계속 사용을 할것같다.  )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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